홈페이지 >

구두장수 금월드컵 몇 푼 기쁨 몇 가지 근심 (1)

2010/7/5 16:51:00 16

월드컵 나이크

올림픽의'흡금 능력'은 어떤 스포츠 경기도 비교할 수 없다. 하지만 국제축구연맹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월드컵은 탐나는 큰'치즈'가 점점 발효되고 있어 올림픽을 뛰어넘는'가장 돈 버는 스포츠'의 추세다.

이른바 개막 전에 남아프리카 월드컵은'사상 가장 돈 벌기 월드컵'이라는 구호를 외쳤는데, 과연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처럼 작은 축구가 재원을 굴러갈까? 거기에 참여하는 주인공의 조연을 모두 마음껏 한 컵으로 나눌 수 있을까?


큰 돈을 쓰면 오히려 매복에 걸린다


  

월드컵

'아바타'는 좀 답답하다.


‘ 아바타 ’ 는 세계 박스오피스텔 27억 2914만 달러를 차지했으나 제임스카메룬은 먼저 5억 달러의 예산을 만들지 못하면 그도 이 큰 영화를 만들 수 없다.

같은 아디다스는 대반'아바타'를 찍을 수 있는 돈을 3억 5000만 달러로 남아프리카 월드컵 특허 협찬사가 되며 그들이 만든 경기를'보천동경'으로 대풍을 일으켰다.


하지만, 《《장.

아바타

'영화의 월드컵 '오스카에서 패배됐고, 상대의 몸값은 풍자, 오스카 베스트 영화'철거 부대'가 1100만 달러에 불과하다.

카메론을 난처하게 하는 것은 ‘철탄부대 ’ 프로듀서들이 ‘아바타 ’의 투자설에 대해 “억달러 영화에 투입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심사 결과는 이들이 주동적으로 ‘ 아바타 ’ 와 관계가 발생한 ‘ 매복 마케팅 ’ 이 얼마나 작용했는지 증명했다.

같은 경우도 남아프리카 월드컵의 상전에서 재현된다.


코트 슈즈 싸움'공식'에서'매복 '


영국 경제학자 잡지는 남아프리카 월드컵 국제축구연맹 약 30%의 수입은 상업협찬에서 온 가운데 아디다스의 3억 5000억 원을 포함한다.

국제 축구연맹 6곳의 최고 스폰서 평균 2억 5000만 달러를 지출했다.

돈을 꺼내 큰 영화를 찍는 사업가는 당연히 벌어야 한다. 2006년 월드컵은 최고급 스폰서인 아디다스의 당년 매출액은 100억 84억 유로 사상 처음으로 100억 유로를 넘어 축구 한 항목만 30% 증가했다.


이들의 경쟁 상대 나이크, 걷는 것은 분명히 《탄부대 》의 작은 투입과 높은 보답 노선이다.

이이겔 뉴욕대 교수는'포브스'에 블로그'남아프리카 월드컵'의 저투로 비공식적인 지원마케팅'을 발표했다. 나이커는 그의 전형적인 예다.

8강 구단 중 절반은 ‘세 줄 ’을 달고 있는 코트를 입고, 나이키는 브라질과 네덜란드 두 곳만 남았고, 아디다스는 2009년 1.25억 달러를 들여 6개 정상 구단의 돈을 헛되이 썼지만, 나이크에 발판을 팠다.


이번 월드컵, 나이크은 오렌지 스니커즈의 보급률이 가장 높았고, 아디다스는 2000만 유로 협찬을 한 독일 팀이 모두 벽강산, 영드 대전에서 첫 발한 11명, 클로택 등 5명의 바지에 아디를 신으면 나이크다.


{page ubreak}


축구를 하고,

나이키

매복 고수, 2002년 한국에서는 나이키 마을을 건설해 70%의 팬들이 스폰서인 줄 알았는데, 어느덧 2008년 나이크는 유럽의 축구 상품점유액이 아디다스를 넘어섰다.

남아프리카, 아디다스 재중'잠복', 권위조사기관 닐슨의 데이터에 따르면, 영어 사이트에서 나이크와 월드컵을 연결시키는 정보량은 아디다스의 두 배로 꼽힌다.


작은 돈을 써서 큰 영화를 찍는 것은 운과 지혜에 의존한다


  

나이키

다만 국제 축구연맹 협찬비의 일부가 적었을 뿐 9개 참가 팀과 수백 명의 선수들이 협찬하는 데 지출이 적지 않았고, 또 ‘ 매복전 ’ 은 나이크보다 훨씬 덜 아팠다.


베르웨이는 중국 자회사인 하얼빈 맥주를 데리고 남아프리카 월드컵 2급 스폰서가 되고 구체적인 후원자비는 분명하지 않지만, 이 단계는 6500만 달러다.

이 돈을 썼으니 다른 맥주와 맥주 표지판은 월드컵 구장에 들어가려 하지 마라. 누가 이것을 도와 큰 광고를 만들어 낼 줄 누가 알았겠는가?

월드컵 개막 4일째인 네덜란드 팀이 등장해 오렌지색 원피스 미니스커트를 입은 네덜란드 미녀 팬들이 36개막에 등장해 코트 보안에 ‘매복 ’이 있었기 때문이다.

남아프리카는 수십 년 전부터 엄격한 반매복 마케팅 법안이 있었기 때문에 두 명의 여자 팬들은 재판을 받았다.


미녀가 표를 들고 공을 보고 잡히는 것은 바로 매체에 의해 ‘바바키아 맥주 ’라는 단어도 뉴스사건의 발전에 따라 모두 알려진 히트어로 떠올랐다.

결국 6개월 동안 감금된 두 여자도 방출됐다. 그렇지 않으면 국제 축구연맹은 마케팅 그룹이 매일 보고하는'바바키아 맥주'를 바라보며 첫 두 개씩 크게 벌어졌다.


국제축구연맹의 엄격한 반매복 조치 앞에서는 울타리를 뚫는 상업기는 많지 않다. 성공적으로 매복된 요소는 최소 3 포인트: 내키아의 재력이 있고, 파바리아 맥주의 운도 있고, 남아프리카의 저렴한 항공사 칼라의 지혜가 있다.


코울라의 농담 광고를 보세요. “당신이 애완동물을 SepBlatter (국제축구연맹 주석 브라테의 이름), 남아프리카월드컵 기간에 당신의 애완동물은 무료로 비행기를 탑니다.”

  • 관련 읽기

새로운 표준은 신발 기업의 ‘ 걸림돌 ’ 이 될 것이다?

구두시장
|
2010/7/5 16:45:00
11

고온이 신발류를 비틀어 시장에서 구매하다.

구두시장
|
2010/7/5 16:41:00
14

첫 번째 낙호포베이 현 의 타이자본 공장 은 출산 했다

구두시장
|
2010/7/5 16:37:00
16

广东鞋出口对拉美市场比重增加

구두시장
|
2010/7/5 16:35:00
17

2012년 전 세계 재현 피혁 생산 최신

구두시장
|
2010/7/5 16:33:00
36
다음 문장을 읽다

구두장수 금월드컵 몇 푼 기쁨 몇 푼 근심 (2)

중국 후원자 거액의 투입은 외국의 이름을 보답할 수 있을지, 예컨대 묶고 쌀, 붕붕, 같은 출신이 있다.남아프리카 월드컵 & amp; ldquo; 중국 제조 & amp; rdquo; 이 무대에 올라, 중국 영리, 하얼빈 맥주와 미국 맥주 백웨이의 중국어 광고도 시시각각 세계, 중국의 제품은 월드컵 불가결의 한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