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복식 문화 의 코코아 시기 의류: 복장 은 꽃 처럼 아름답고 부귀 하다

2012/10/6 11:41:00 275

의상 문화코코아 시기 의상레이스


뉴로코코아 시대의 사회 배경과

복장

문화 1852년 12월 2일 루이 파나바 정식 제제로 이어 1870년까지 프랑스 진인 근대 사상 제2제정시대다.

나폴레옹3세의 제2제정은 1848년 2월 혁명의 모든 민주적 성과를 거의 파괴했다.

이 정권은 대자산계급의 이익을 대표하여 공상자본가와 금융자본가의 지지를 얻고 천주교 세력의 지지도 얻고 있다.

나폴레옹 3세는 자본주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정부는 일부 전문은행을 설립하여 공업과 농업 대출을 받았다.

신로코코코라는 것은 주로 이 시기의 여장을 가리킨다.

루이 16시대의 화려한 스타일을 숭배하고, 기능성을 추구하지 않고 치마 팽대화로 새로운 치맛대 -클리노린이 등장한다.


1. 클리노린의 변천



① 먼저 포니테일이 만들어진 하드스커트, 그 후 얇은 철조선 몇 개를 넣은 라운드 속치마는 클리노린이다.


② 1850년 말 영국인들은 말꼬리를 쓰지 않는 치맛받이를 발명했다. 고래, 새새의 줄기뼈, 가는 철사, 등뼈, 끈으로 연결된 새장 모양의 신형 클리노림은 과거 둥근 지붕 형태로 골드탑 형태로 변하고, 앞부분에는 라운드뼈 없이 평탄하고, 뒤쪽은 바깥으로 확장되어 부드럽고 부드럽고 탄력이 있어 더욱 편하다.


치마

점점 커지고, 여성들은 스키니 코르세트와 클리노린 외에도 속바지를 입어야 한다. - 폴리와츠 (반바지나 방타룡, 여기에 긴치마나 짧은 치마를 더한다.


④ 1868년 치마 팽창 상태가 뒤쪽으로 바뀌어 로코코코아 말기에 나타난 바슬핏처럼 폴란드 로브가 등장해 세기말의 세번째 바슬로 과도했다.


① 옷깃이 지난 시대의 고깃네크와 낮은 네크라인을 이어가고, 앞선 가열이나 두 줄의 단추가 있고, 여장에는 단추를 고정시켜 줍니다.

이 시대부터 여복이 남장에 가까운 경향을 알 수 있다.


② 파고다 스리보 (보탑) 소매가 좁고 소매 밑이 좁고 소매 나팔 모양으로 벌려 레이스나 자수 직물 한 단락으로 이어진 특수 소매 형태.


③ 스키니 코르세트는 계속 사용한다.


④ 바깥 치마 장식이 갈수록 많아지고, 가로로 늘어나는 주름 장식, 치마의 대비 색으로 선명하게 빛난다.

그러다 바퀴뼈가 벗겨져 치마가 피라미드 모양으로 변했다.

60년대 말 은폐된 끈으로 바깥쪽의 블라우스를 말아 안치마를 드러내는 폴란드 스타일.

외투는 맨트래와 숄이 계속 유행하고, 다양한 남성 모조형 코트도 등장했다.


⑤ 여바지와 부녀해방운동, 아랍 와이드 팬츠 도입

여성복

여성체육 활동이 펼쳐지면서 여장 바지가 점차 인정받고 있다.


⑥ 유행 직물은 타프명주로 유행한다.


로코아예술은 18세기 초 파리에서 발원된 광범위하게 실내, 장식, 그림, 건축, 조각품 등 디자인의 예술 풍격이다.

그 특색은 가볍고 우아하고 고상하고 우아하고 우아하고 고상하고, 다량의 곡선과 자연 형태로 장식되어 있다.

‘로코아 ’의 어원은 프랑스어 ‘로카나 ’(로카ille)로 건축 방면의 표현 형식은 주로 실내 장식을 위주로 하는 것이다. 그 특징은 실내 장식과 가구 스타일에 도처되어 있는 조개 무늬 곡선과 교엽형 주제의 조합이다.

로코코아 스타일의 스타일은 모두 ‘C ’와 ‘S ’형 와선형 라인으로 굽이굽이굽이 반복되며 대칭 대신 컬러가 부드럽고 상아백과 골드 컬러가 유행한다.

이런 로코코코코는 복장, 회화, 음악, 문학 등의 문화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이윽고 유럽의 많은 국가들이 유행하며 국제적인 예술 형식으로 떠올랐다.

{page ubreak}


 


  

로코아

복식

형성 원인


로코아트의 영향은 여러 가지 면에서 주로 럭셔리한 루이 15로 알려진 연인 봉바두부인과 휘황무도한 루이십육의 왕후 마리아 앤토바네트 두 사람의 영향을 받는다.

이 두 여성의 영향 아래 로코코코아 룩은 발전과 발전을 이루며 의류 역사무대에서 영원히 막을 내리지 않는다.


로코코코아가 복식 방면의 표현은 공업혁명을 통해 이끌었다

방직

업의 급속한 발전으로 실현될 수 있다.

산업 혁명 후 방직업이 빠른 속도로 발전해 의상 원단을 더 많이 선택했다. 꽃무늬도 더 많아지고, 레이스 (lace), 꽃 (flowers), 리본 (bow), 리본 (ribbon), 더미 주름 (pufffed up) 등 장식 예술이 여장과 남장 디자인으로 대량으로 활용됐다.

이런 종류의 종류의 장식물은 옷차림의 대량 운용은 로코아 시대의 전형적인 복식 특징이다.

그 장식 효과는 여성의 반들반들하고 부드럽고 남성의 섬세하고 정교하다.

이로써 남성적 특징을 위주로 하는 바로크 스타일을 다양하게 표현한 로코코코아 스타일의 전환.

또한 의상의 럭셔리와 정교함은 로코코아 시대의 문화적 특징을 드러냈다.

또 정치의 변혁, 경제의 발전, 사상의 개화는 로코코코아 시대의 문화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로코아 룩

전체적인 스타일링의 특징



18세기 중후반 이후 로코여장 스타일링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치마를 받쳐 양측으로 팽창한 엉덩이, 허리 아래는 긴 네모난 형태로 드러났다. 타이트한 가슴은 허리 위에 묶여 있는 원추체를 허리 위로 감싸고 정시 삼각형, 풍성한 장식의 뱃주머니가 역삼각형 윤곽을 강화했다.

이런 시각은 둥근 둥근 둥근 돔 같은 전체적인 스타일로 로코코아 시절 사람들이 서로 치켜세우는 과장된 스타일입니다.

봉바두부인은 로코아 여장이 가장 화려한 대표다.

그 의상은 특히 이마 장식에 신경을 쓰고 수많은 레이스, 리본, 인조화 장식물과 번거로운 주름으로 전신, 안치마, 하에는 구부러진 비단, 레이스, 전 의상 위에는 꽃처럼 아름답고 부귀합니다.


구체적인 부분적인 스타일링에 로코코코아 룩도 전형적인 특징이 있다.

예를 들어 봉파두부인이 이름한 봉파두네크 스타일은 넓고 낮은 네크라인을 올리고, 네크라인 부위는 넓고 낮고, 4분의 1의 가슴을 드러낼 수 있고 어깨에 가까운 상목은 좁고, 이렇게 스타일링과 넓고 구부러진 궁정 의상의 네크라인이 아름다웠다.

이 사다리꼴 네크라인 스타일은 실내 장식에 커튼의 자연스러운 하수 스타일과 비슷하다.

두 사람은 스타일링에서 서로 호응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이 스타일은 로코코아 의상이 전체적으로 비대칭 위주로 일부 대칭적인 효과를 낳았다.


로코아 장식 예술은 곡선 자유의 맞춤법 과정에서 전통예술 형식에서 대칭을 추구하는 특징을 비대칭적인 특징으로 바꾸었다.

이런 특징은 로코코아 장식 예술에서 어디서나 볼 수 있다.

예술 풍격과 생활방식은 이러한 요인에서 두드러져 의상에 영향을 주는 여성의상의 결정 요소가 된다.

로코아 여장이 인위화 장식의 최고봉에 들어갔다.


3. 로코코아 룩은 색채와 장식에 있는 특징


(1) 부드러운 색채와 자연 형태의 장식



로코코코아 복장의 뚜렷한 특징은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의상에서 과장된 스타일링, 부드럽고 화려한 컬러와 자연스러운 형태의 장식을 많이 활용해 럭셔리한 시각적 효과를 준다.

로코아 시기에는 흰색, 금색, 분홍, 연두색, 연두색 등의 연약한 색깔을 자주 사용한다.

의상의 색채도 부드럽고 화사한 색조로 달콤한 샴페인과 크림 컬러를 표현한다.


로코코아 의상은 부드럽고 섬세한 정조를 추구한다.

자연 형태를 모방하기 위해 의상의 장식물 등 부품도 종종 비대칭 모양으로 변한다.

자연의 장식 소재의 운용으로 로코코코아 장식 예술은 여성의 쾌적함으로 가득하며 신흥 자산계급 상승 단계에서 자신의 감각을 만족시키는 심미의 재미를 강조했다.

자연스러운 형태는 의상 상의 구현으로 다량의 자연화훼를 주제로 한 물감.

이 시기에 프랑스의 날염직물은 꽃처럼 생긴 제국인 맨묘하고 아름다웠다.

당시 주로 채용된 화초는 장미와 난화로 처리된 채로 쓰인 화훼를 채택하고, 재경 덩굴로 꽃을 연결해 만연하는 동감을 형성하며 자연에 대한 숭상을 표현했다.


로코코아 의상은 부드럽고 섬세한 정조를 추구한다.

자연 형태를 모방하기 위해 의상의 장식물 등 부품도 종종 비대칭 모양으로 변한다.

자연의 장식 소재의 운용으로 로코코코아 장식 예술은 여성의 쾌적함으로 가득하며 신흥 자산계급 상승 단계에서 자신의 감각을 만족시키는 심미의 재미를 강조했다.

자연스러운 형태는 의상 상의 구현으로 다량의 자연화훼를 주제로 한 물감.

이 시기에 프랑스의 날염직물은 꽃처럼 생긴 제국인 맨묘하고 아름다웠다.

당시 주로 채용된 화초는 장미와 난화로 처리된 채로 쓰인 화훼를 채택하고, 재경 덩굴로 꽃을 연결해 만연하는 동감을 형성하며 자연에 대한 숭상을 표현했다.


로코코아 복장 형태의 변화는 올량공작 섭정시대, 루이 15시대와 루이십육대 세 시대를 경과했다.

로코코코아 복장은 장식에도 매우 가냘프고 부드럽고, 여러 군데 금선, 페인팅, 레이스, 이삭 등 장식 수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실내 장식 스타일의 영향 아래 프랑스식 로브소매는 초기보다 훨씬 잘 어울린다. 소매 제작이 심상치 않다. 정교하고 복잡하고 장식이 있다.

화토식 로비에 날개를 달고 있는 소매가 가느다란 주름에 의해 대체된다.

이런 주름은 보통 두 겹으로, 위에는 이삭, 금속 장식과 오채의 레이스가 박혀 있다.

소매 아래에 속옷 소매 두 겹이나 세 겹 주름.

주름은 가늘고 넓고 테두리 장식에 레이스가 있다. 이때 가장 매력적인 ‘프릴 주름 소매 ’의 클래식한 스타일링이다.

{page ubreak}


 


(2)장식 효과에 대한 주의와 표현



로코코아 여성복은 내부의 스키니 브레이크, 역삼각형 발판 (스타마카), 치맛끈 (파니에엘)과 치마 밖을 화려하게 가리는 속치마, 가장 바깥쪽 블라우스 (로브)로 구성됐다.

타이트한 가슴옷과 치맛자란 쌍둥이 자매는 로코코코코아 로코의 로맨틱하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로코코아 여장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영혼, 과장된 스타일링, 엄청난 의상 표면으로 드립니다.

디자이너

충분한 장식 공간은 정교하고 부드러운 복식 예술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스키니핏은 항상 서양 여장 스타일링의 가장 중요한 수단 중 하나다.

타이트한 가슴을 입으면 가슴 앞쪽에 거꾸로 삼각형의 가슴주머니가 들어있어 독립적인 의상 부품으로 입을 때 앞쪽에 꽉 찬 가슴옷의 끈 아래에 묶고 가슴옷의 입을 가릴 수 있어 로코아 여장 장식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뱃주머니 위에는 항상 정교한 장식이 있는데, 이 부위는 디테일 장식과 공예미의 표현이다.


로코코아 여성의 중요 부분으로 타이트한 가슴옷과 함께 여성을 완벽하게 만드는 X 형.

초반'파니엘'은 종형으로, 나중에'파니엘'이 커질수록 타원형, 전후편평, 좌우 너비.

'파니엘 '외부 면적의 증폭이 표층의 장식에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냈다.

앞부분이 펼쳐진 스커트와 스커트 층이 많아 서양 근대 여성복의 포인트다.

겉치마 아래에는 속치마와 속치마가 있다.

겹겹이 겹친 치마는 섬세하고 정교하고 변화가 풍부한 장식으로 레이어드된 시각 효과를 형성하며 18세기는 교화와 관능을 추구하는 상징이 된다.

이런 입체의 주름, 복장 원단의 꿰미에 의류가 비주얼에 부조감, 입체감을 더했다.



레이스는 구멍이 있는 망사 레이어스 레이어로 통상 패턴이 있다.

일찌감치 수공직 직물 18세기 방직 기술의 진보로 레이스 생산이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화사한 소재, 정교한 수공과 비싼 가격은 옷자위와 재산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레이스 프릴의 장식은 로코아트의 장식 클래식 (그림2).

로코아 시절 여장의 소매는 어깨에서 팔꿈치까지 좁게 밀착돼 레이스 옆은 팔꿈치로 늘어져 자연스럽게 벌린다.

레이스 소매 주변은 장식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스타일링 기능도 있어 소매를 전체적으로 역삼각형 외관을 보여준다.

이러한 소매형은 역삼각의 몸과 사각형의 하치마 사이부터 좋은 시각적 조화 작용으로 의상 전체적인 윤곽과 매치해 최초로 신분, 지위, 부의 상징을 대표하는 여성의 섹시한 복식 부호로 변신한다.



꽃이라는 주제는 로코코아 의상 분야에서 주로 원단과 장식 두 가지 방면으로 표현된다.

소용돌이 모양의 덩굴과 담담한 꽃은 늘 운용과 전시된다.

자수 공예는 귀족 기질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꽃은 로코코아 복식의 운용 원단에 표현된 패턴을 제외하고는 천연이나 인조꽃을 많이 활용해 의상을 장식했다


사람들은 로코코아 스타일의 여장을 ‘성대한 꽃바구니 ’로 비유한다. 이 꽃바구니에는 꽃, 레이스 외에도 리본과 리본이 있다.

여장을 운용할 뿐만 아니라 남성복에 많은 빈번하게 등장해 남성복 장식의 전성시대를 만들어 남성복의 로맨틱한 풍경을 연출했다.

18세기 의복의 장식은 여성복으로 중심, 리본, 리본, 리본은 여장으로 채택되고, 가장 전형적인 로코여장의 장식요소가 된다.


플리츠, 프릴 장식은 로코아 여장이 장식 수법에 다른 특색이다.

주름은 좁은 줄형의 원단을 접어 주름으로 묶어 원단에 고정시켜 양쪽 기복이 형성된다.

주름 장식은 옷의 옆 장식이나 특이한 부위나 앞가슴, 치맛자락 같은 표면 장식에 쓰인다.

연잎 가장자리는 줄형의 원단을 한쪽 추축이나 주름을 쥐고 다른 한쪽은 볼록볼록한 파형 장식을 형성하고, 넓은 폭은 구체적인 부분에 따라 달라진다.

프릴 장식은 로코코아 룩에 드레스 소매, 블라우스의 앞부분에 자주 사용되는 가장자리와 속치마의 밑단이다.

프릴과 주름 사이로 형성된 물결 사이드 윤곽선 및 톱니가 오목한 외관 효과, 옷의 변두리가 더 단조롭지 않고 층층의 기복이 하늘거리는 여성의 특징이다.

이 두 클래식의 장식 수단은 로코코코아 의상 장식의 대표뿐만 아니라, 이후 로코주의 시기의 의상 디자인까지 이어지고 있다.


로코코아 여장에는 여러 가지 변화 형태가 있으며,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치마자락의 가장자리에 주름을 쌓은 뒤 한 단락의 거리를 묶어 치마자락을 형성하고 아래로 드리워진 속치마를 드러낸다.

이런 스타일의 영감은 실내 레이스 장식의 특징에서 나온다.

또한 원단을 바느질로 반면에 일정한 바늘로 꿰매고 정면에서 볼록볼록한 부각감이 있는 이 공예법은 현대 입체 재단에서 ‘쌓아 ’라고 부른다.

쌓여 묶은 주름, 어떤 것은 단정하고 정교하게 변해, 거대한 동그란 아치형 치마 모양의 주름이 덮여 있다.

이런 부스스한 시각 효과는 원단 메커니즘뿐만 아니라 인공 수식의 독창심을 드러냈다.

  • 관련 읽기

레이스 500년 변천사: 의상 모서리나 장식 패션계 중심 무대

복식 문화
|
2012/10/6 10:29:00
51

중국 다운 복장 발전사

복식 문화
|
2012/10/5 11:36:00
45

묘수 ———중국 공예 예술의 보물

복식 문화
|
2012/10/5 11:12:00
22

대학생 이 한복 을 입고 수업 을 하는 것 은 다른 종류 인지 문화 에 대한 전승 이다

복식 문화
|
2012/10/5 10:34:00
27

의상은 1:2의 황금 비율을 가볍게 해결한다.

복식 문화
|
2012/10/1 20:38:00
28
다음 문장을 읽다

2013 봄 여름 파리 패션주 포르투갈 패션 디자이너'노출 '티쇼

2013 봄 여름 파리 패션이 지난주에 ‘노출 ’ 티쇼, 포르투갈 디자이너 Fatima Lopes 극소수의 원단으로 여성의 드레스에 도전하는 디자인이 극한해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