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성 대외 무역 수출입에서 소폭 하락했다
광동 분기 대외무역총액은 전국 대외무역총액의 23.8% 를 차지했으며 1분기 광동 대외무역의 수출은 여전히 2.6% 성장했지만 동기 광동의 수입은 10.5% 하락했으며 1분기 광동 대외무역의 총체적 표현을 연체했다.
2015년 1분기 광동성 대외무역수출입 총액은 1조3200억 위안 (인민폐, 하동) 보다 작년 동기보다 2.8% 하락했다.올해 광동 대외무역은 지난해 이후 심각한 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 제품 은 여전히 광동 수출 의 중두극 으로 한 분기 광동 기계 전기 제품 수출 동기 대비 4.5% 증가 했 다. 광동성 대외 무역 총액 의 69.8%, 첨단 기술 제품 수출 (기계 제품 과 교차) 동기 대비 2% 증가 를 기록했다.같은 기간 광동 방직품, 의류, 가방 등 8류 주요 노동밀집형 제품 수출도 전년 대비 10.4% 증가했지만, 증세는 모두 2개월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다.
광동세관인사는 세관본서가 발표한 중국 대외무역수출 선도수를 보면 3월 2월 대비 1.4 ~38.2, 미래의 2분기 중국출구향후 여전히 불확실성이 존재하고 있으며, 올해 광동 대외무역은 지난해 이후 심각한 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쌍무 무역 방면 은 1분기 광동성 이 홍콩, 한국, 일본, 대만 에 대한 것 이다대외 무역동기 대비 하락했지만 미국, 유럽연합, 동맹의 대외무역에 대해 자릿수 증가를 이루었다.한편, 같은 기간 광동은 해상 실크로드 수출입 2276.5억 원으로 2억 2.2% 증가했으며, 그 중 수출 1347.5억 원, 16.5% 증가해 광동 전체의 태세에 좋다.
관련 링크:
세분데이터로는 3월 주요 수출국과 지역의 수출 전선 하락에 대해 미국, 유럽연합, 동맹, 일본, 홍콩 지역의 수출은 8%, 19.1%, 9.3%, 24.8%, 18.3%, 18.3% 하락했다.수출 상품 명세 데이터도 전면적으로 부진하고 농산물, 전기 제품, 첨단 기술 제품 수출은 각각 18.1%, 8.4%, 4.7% 하락했다.무역방식으로 보면 일반적인 무역, 입료 가공무역, 진료 가공무역도 모두 감소하고, 각각 6%, 4%, 7.2% 감소했다.대외무역의 형세는 예상보다 더 심각하다.
설날 요인으로 인한 월도 파동을 고려해 분기 전체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현재의 형세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된다.1분기 우리나라 수출입 총액은 9041.666억 달러로 6.3% 하락했다.이 중 수입이 17.6% 하락해 수출 4.7% 증가한 수출이 지난해 4분기 8.6%보다 높았고 지난해 동기 대비 3.4%보다 높았다.
종합 1분기에 데이터는 3월보다 낙관적인 것 같지만 수출 완화의 태세는 여전히 높은 중시를 받고 있다.3월 공식 제조업 PMI 의 새 주문서 와 수출 주문 지수는 모두 0.2개 포인트 하락했다.앞으로 2 ~3개월의 추세를 예측하는 대외무역수출 선도지수는 3월 다시 1.4로 돌아와 2분기 우리나라 수출이 불확실성을 나타냈다.
현재 전 세계 경제 성장은 여전히 힘이 없고, 미국 경제 표현 외에 유로구와 일본 경제 표현이 약했고, 신흥시장 경제 성장이 완화되고 있으며, 작년에 비해 우리 외국의 수요 추세는 여전히 호전되지 않았다.기업의 원가 압력이 높지 않은 난제는 풀리지 않는다.국내 경제 하향 압력 아래 수입이 단기 회복되기 어렵다.올해 들어 관련 부처는 이미 움직임이 늘고 있지만 정책효과는 한동안 드러날 수 있다.종합적으로 내외의 압력 아래 올해 대외무역이 6% 의 성장 목표를 완수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주목할 만한 점은 1분기 데이터 중 구조적 포인트인: 방직품, 복장 등 7대 노동 밀집형 제품의 수출 6.1% 증가, 전기 제품 수출 6.4% 증가, 전체 수출, 운송 도구, 휴대전화, 금속가공기계 등 고단 제조 제품의 증가 속도가 20% 이상이다.대외 무역 성장 감속 추세에서 새로운 움직임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신동기 일방적으로 ‘ 구엔진 ’ 의 개조: 노동집약형, 가공무역 등 전통적인 성장 동력의 업그레이드; 한편, 또 다른 방면에서는 ‘ 새로운 엔진 ’ 의 제조: 현재, 자주지적 재산권, 첨단 제조 제품들이 끊임없이 출세되고, 국경 전자 상거래, 시장 구매 무역, 융자 등 신형 무역 실태가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
현재 신동능이 이끌고 있는 수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지 않아 대외무역을 안정시키기 어렵지만 올해 우리나라 대외 무역 성장을 촉진시키는 유리한 요소이기도 하고 구조를 통해 성장을 촉진시키는 장구동력이다.새로운 상태 아래, 대외 무역 성장은 이미 전환 과도기에 접어들었다: 과거 원가 우세의 단일 조방 패턴, 신구 엔진 혼합 발력'쌍엔진 '패턴이 이미 드러났다.
- 관련 읽기
- 과학 기술 문화 | 고급 과학 기술 의 옷감 은 단지 수줍은 천일 뿐 이 아니다
- 조류 분석 | GEORGES HOBEIKA 의 새로운 여장을 파리의 풍미를 연출하다
- 학습 영역 | Lanvin Kids Collection
- 대리 추천 | 'NEWFOUND 뉴뉴 측 '가맹 /대리상 초청
- 학습 영역 | 五大制作步骤揭开高级定制服装诞生之谜
- 조류 분석 | GAP 2011년 초가을 시리즈
- 시장 동향 | 면방직은 전 산업 사슬의 곤경 & Nbsp; 방적기업 6성 정산 제한
- 조류 분석 | BALLY——完美的时装世界
- 조류 분석 | 패션 남자 대담하게 네 다리를 드러내라
- 경영 공략 | 아동화 웨이보 놀음 트렌드